체험

지역호감도

서울에서의 달콤한 캠핑, 중랑캠핑숲

요즘 직접 텐트를 치고 거기에서 직접 밥을 해 먹으며 여유와 휴가를 즐기는 캠핑족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. 그러나 보통 캠핑이라고 하면 많은 짐들을 바리바리 싸들고 도심지에서 많이 떨어져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.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맘먹고 가야하는 것이 캠핑이라고 말하기도 한다. 그러나 이제 서울 중심지 안에서도 가볍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속속들이 들어서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 중 하나가 되었다. 오늘 소개할 서울 중랑구의 중랑캠핑숲 또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인기 캠핑 장소이다. 

					
				

건강한 자연, 건강한 캠핑

소중한 사람들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서울 안의 캠핑

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로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인 중랑캠핑숲은 원래부터 캠핑공간으로 조성되었던 건 아니었다. 처음의 이곳은 개발제한구역으로 무허가건물, 공동묘지, 비닐하우스 등 황폐하고 버려진 공간이나 다름없었는데 모두가 편히 찾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새롭게 조성하여 현재의 캠핑장을 만들게 되었다.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가족캠프존부터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와 야외무대가 조성된 청소년문화존,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보존하고 있는 생태학습존에서 숲의 기운을 받으며 산책할 수 있는 숲체험존까지! 이 많은 것들이 서울 도심지에 분명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지 않은가. 참고로 이 곳에는 총 47면의 캠핑사이트가 있으며 하루 최대 200명 이상의 캠핑족들을 수용할 수 있다.
 

  • 중랑캠핑숲에는 총 48면의 캠핑사이트가 조성되어 있다.

    1

  • 직접 텐트를 치며 캠핑의 행복은 더해간다.

    2

1

중랑캠핑숲에는 총 48면의 캠핑사이트가 조성되어 있다.

2

직접 텐트를 치며 캠핑의 행복은 더해간다.

게다가 캠핑장 바로 옆에 차를 댈 수 있기 때문에 무거운 짐을 옮기러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된다. 또한 캠핑 자리마다 바비큐 그릴과 전기시설 등을 다 갖추고 있어 캠핑족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. 굳이 먼 곳을 가지 않아도 서울 내에서 푸르른 녹음이 우거진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은 꽤나 솔깃하지 않은가. 그래서 그런지 주말만 되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로 꽉 차 예약은 ‘사전에 필수!’라고 하니 참고하자.
 
 

중랑캠핑숲의 다채로운 볼거리들

  • 사람들로부터 외면 받은 곳에서 이제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.

    1

  • 중랑캠핑숲 안에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다.

    2

1

사람들로부터 외면 받은 곳에서 이제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.

2

중랑캠핑숲 안에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다. 

2010년 11월, 첫 문을 연 중랑캠핑숲은 방문객들의 한결같은 호평으로 학생들이 소풍을 오거나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는 곳으로 굉장히 유명하다. 곳곳에 조성해 놓은 환경이나 시설들만 보더라도 왜 이 곳이 청소년과 가족 중심의 캠핑 공원인지 알 수 있다. 120m 길이의 지압보도가 깔려 있는 맨발광장은 여러분의 건강을 위한 맞춤 코스 중 하나이다. 또 서울에서는 쉬이 볼 수 없는 감국, 금낭화, 도라지 등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야생초화원이나 옛날에 쓰던 농기구와 장독대, 텃밭, 과수원 등을 볼 수 있는 농촌체험장, 서울에서 최초로 야외에 조성했다는 뜀동산까지 이색적인 볼거리, 체험거리도 즐비하다.
 

트래블아이 쫑마크
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
서울 근교에서 편하게 캠핑을 즐기며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중랑캠핑숲!
자연과 낭만이 넘치는 곳에서 오늘 하루, 캠핑족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? 

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유다영

발행2020년 09월 03 일자